진정한 긱시크는 안경 하나로 완성되는 게 아니죠. 긱(Geek)스러우면서도 시크(Chic)한 태도가 중요한 법입니다. 긱시크의 원조 격인 하이틴 미드 <THE O.C.>의 세스 코헨부터, 'IT 너드'의 캐릭터를 구축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와 <스티브 잡스>까지. 작정하고 무성의한 차림새지만, 그 후줄근함을 뚫고 나오는 스마트함이 긱시크의 방점입니다.
한여름이 되어도 긴 바지를 고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허벅지 아래 살결을 드러내는 데에 있어 어느 정도 도전정신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허들을 넘는 순간, 봄-여름 시즌 스타일링은 무궁무진해진다는 점. 쇼츠와 자메이카 팬츠부터 버뮤다와 카프리 팬츠까지, 이번 여름에는 긴 바지 탈출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부정하고 싶지만, 부정할 수 없는 메리제인 트렌드. 뉴발란스, 살로몬, 로아 뿐만 아니라 키코 코스타디노브 x 헤븐 바이 마크 제이콥스 x 아식스, 세실리에 반센 x 아식스 등 협업 스니커즈도 꾸준히 패션 신에서 발매와 동시에 하입을 받고 있습니다. 양말 스타일링까지 챙겨야 완성되는 메리제인 스타일링으로 이번 여름 '힙하게' 나보는 건 어떨까요?
오는 6월 21일 뉴진스의 일본 데뷔 싱글 컴백을 앞두고 그들의 콘셉트 포토부터 타이틀곡 참여진까지 연일 화제입니다. 무라카미 다카시🔗와 협업한 뮤직 비디오와 앨범 아트를 선보이는가 하면, 후지와라 히로시🔗와 협업한 컬렉션이 티저 이미지에서 포착되기도 했죠. 또한 퍼렐 윌리엄스🔗가 뉴진스의 타이틀곡에 작사, 작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기까지 했습니다. 그야말로 온 세상이 뉴진스인 셈.
잇따른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 소식, 가장 기대되는 매장은 어디?
로니 피그가 아식스 협업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공개하며 키스 서울 스토어🔗의 기대감을 다시금 높이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르메르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바로 옆에 메종 마르지엘라가 단독 매장🔗을 연다고 밝히기도 했죠. 5월 24일 오픈하는 도버 스트리트 마켓 파리🔗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핫한 소식입니다. 국내외로 하입한 브랜드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뉴스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버버리가 납치한 손석구, 추앙하십니까?
현재 손흥민과 전지현에 이어, 배우 손석구가 버버리의 앰버서더로 발탁🔗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그는 24 가을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는데요. 다니엘 리의 지휘 아래 버버리가 국내 톱스타들과 함께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눈여겨봐야겠습니다.
팀 쿡만을 위해 만들어진 에어 맥스
지난 7일 애플에서 진행한 렛 루즈 이벤트는 많은 사람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인공지능 칩 M4를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 소식으로 찬사를 받는가 하면, 애플 광고 속 부정적인 메시지로 인해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슈프라이즈는 팀 쿡의 스니커즈🔗에 주목했는데요. 팀 쿡만을 위해 맞춤 제작된 전 세계 하나뿐인 에어 맥스에는 어떤 디테일이 담겼을까요?
이번 주 슈프라이즈 픽은 음악입니다. 지난 10일 선공개된 RM의 'Come back to me'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미 발매 전부터 오혁의 프로듀싱🔗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쏠렸죠. 오혁뿐만 아니라 인디 신을 대표하는 다양한 아티스트가 세션으로 참여하는가 하면, 뮤직비디오 크레딧에도 화려한 라인업이 등장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인상적인 점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으면서도 한편으로는 현실에 안주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모순된 감정"을 이야기하는 가사입니다. 조용한 곳에서, 뮤직비디오와 함께, RM의 고민을 함께 곱씹어보며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