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뭐라 부르건 튼튼한 소재, 여러 개의 깊은 주머니, 뾰족한 칼라, 단추 여밈이 특징인 이 클래식한 재킷의 매력은 변치 않습니다. 바로 초어 코트죠. 다시 부흥하고 있는 워크웨어 트렌드! 이번 주 패션 인 필름 열한 번째 에피소드는 영화를 통해 초어 코트의 역사를 돌아봤습니다.
하루 안에 사계절이 다 들어있는 요즘, 얇은 아우터는 필수죠. 이럴 때일수록 가볍고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옷이 필요합니다. 실용적이기까지 하면 금상첨화! 스트링과 스토퍼를 활용해 다양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으며, 봄비 정도는 맞아도 끄떡없는 생활 방수 소재에, 웬만한 휴대 용품은 다 들어가는 넉넉한 수납력을 지닌 유틸리티 재킷 6선을 소개합니다.
3월 28일, 다이나믹 듀오가 정규 10집 <2 Kids On The Block>을 발매했습니다. 딱 20주년이 되는 해에 발표한 거라 그 의미가 남달랐죠. 선공개된 파트들이 있어 이 기다림이 지루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정규앨범 소식은 늘 반가운 일입니다. 이번 주 FM61.6은 데뷔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다듀'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았습니다.
나이키가 에어 포스 1의 생산을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CFO 매트 프렌드는 인터뷰에서 그 대신 새로운 디자인 도입을 모색하고 있다"라고 전했는데요. 1982년 출시한 이래로 오랫동안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인 만큼 아쉽다는 반응도 많습니다. 하지만 프렌드가 '의도적인 브랜드의 결정'이라고 강조한 만큼 앞으로 나이키에서 출시될 새로운 제품은 얼마나 신선할지 기대를 안고 지켜봐야겠네요.
7,600만 원짜리 코르테즈?
5만 7,000달러(약 7,600만 원대)짜리 나이키 코르테즈 스니커즈🔗가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바로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서 배우 톰 행크스가 착용했던 신발입니다. 해당 제품은 영화를 위해 특수 제작된 것으로 영화사 파라마운트 픽처스로부터 공수했으며, 경매사에서 발급한 진품 인증서가 동봉됐습니다.
중국에도 조던 브랜드의 월드 오브 플라이트 매장이 오픈합니다. 정식 명칭은 '월드 오브 플라이트 베이징 싼리툰'🔗. 위치는 베이징시 조양구 싼리툰 타이쿠리 북 15번가인데요. 규모는 1000제곱미터 이상이며 총 4층 규모로 건설됐습니다. 중국 거리 예술가 샤오예를 비롯한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제작한 한정판 티셔츠와 윙스 컬렉션 등 희소성이 높은 아이템을 판매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죠.
곰 발바닥 신어 볼 사람?
뉴욕을 기반으로 하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브레이브 스튜디오가 새로운베어 클로 뮬🔗을 선보였습니다. 작년 말 브라운 컬러로 처음 선보인 베어 클로 뮬은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다양한 패션, 스니커즈 커뮤니티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올봄 독특한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바로 브레이브 스튜디오의 베어 클로 뮬이 제격이지 않을까요?
릭 오웬스는 트렌드를 타지 않는, 어쩌면 트렌드를 초월한 영역에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 때문에 진입장벽이 꽤 높은 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릭 오웬스의 감성도 곁들이면서, 컨버스의 범용성도 잃지 않는 협업 모델이 있습니다. 동시에 현재 발매가 이하로 구매할 수 있기도 한데요. 바로 ‘다크쉐도우 x 컨버스 터보다크 척 70 레이스리스 하이 아이언’입니다. 신발끈 없이 미니멀하게 연출할 수도 있지만, 착용자가 커스텀 슈레이스를 활용해 개성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과장된 텅과 스퀘어 토 디자인, 평범하지 않은 더스티 컬러웨이의 조합은 ‘힙’한 무드를 200%로 끌어올려 줄 것입니다.
Happy April Fool’s Day!
지난 월요일은 약간의 거짓말과 유쾌한 장난이 웃음으로 승화되는 만우절이었습니다. 유통가는 거짓말 같은 할인율을 선보였고, 많은 브랜드가 크고 작은 이벤트를 준비해 우리를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아디다스는 만우절을 맞아 박스로 만든 신발‘더 박스 슈THE BOX SHOE’🔗를 선보였는데, 알림을 설정한 사람을 대상으로 발매해 황당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슈프라이즈도 이에 질세라, 만우절 기습 라플🔗을 진행했습니다. 4월 1일 오후 4시 1분부터 3시 59분까지 진행한 라플에 많은 분이 응모해 주셨습니다. 슈팸도 모르고, 슈프라이즈도 모르는 이 선물! 참여하신 분들 모두에게 거짓말 같은 행운이 찾아오길 바라며, 오늘 하루 크게 웃으셨으면 합니다. 아, 소소한 기쁨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매주 토요일 오전 12시 진행하는 라플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_ 슈프라이즈 올리비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