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안테나는 365일 ON” 슈프라이즈 콘텐츠 팀이 일하는 방식(Code of Conduct) 중 하나입니다. 콘텐츠 팀의 애로 사항을 꼽으라면, 남들보다 24시간을 알차게 살아야 하는 운명을 언급하곤 합니다. 밤낮 없이 전 세계에서 유영하는 정보를 낚아 거르고 거른 뒤 에디팅을 거쳐 슈팸에게 전달하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죠.
고단하지만 슈팸이 좋아할 때마다 뿌듯하기에 뉴스레터에서도 발매 소식과 업계 트렌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사업 그리고 디자인 팀과 함께 고민하며 타이틀, 이미지 그리고 레이아웃까지 이렇게 저렇게 바꿔보며 고민해 왔습니다. 이왕 걸어가 보기로 한 길을 쭉 달려가 보는 것도 고려했지만, 뉴스레터를 새롭게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주 잠깐만 그늘 아래 앉아 물도 마시고, 성능 좋은 신발로 갈아 신고, 끈을 꽉 조여 매어 다시 한번 달릴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요.
베타 서비스로 시작한 슈프라이즈 뉴스레터 <위클리 리포트>를 잠시 중단하는 결정이 아쉽기도 하지만,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메일을 열어 뉴스레터를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러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를! 갑자기 돌아올 슈프라이즈의 뉴스레터를 잊지 말고 기대해주세요! _슈프라이즈 올리비아